반응형
SMALL

 

환율이 나날이 오르고 있네요.

도대체 환율이 요즘 왜 계속 오르고 있는 걸까 궁금해졌어요.

환율이 급등락할시 단골로 등장하는 요인은 남북관계, 북미관계, 한국 GDP, 미국 고용지표, 한국 은행와 Fed등입니다.

이번에는 어떤이유일까요?

환율이 상승한다는 것은 원화가치가 떨어진다는 이야기인데 제일 먼저 꼽히는 이유는 미,중 무역갈등입니다.

중국수출품에 추가관세를 미국이 부과하면서 양측의 갈등이 고조되고 국내외 금융, 외환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수출부진과 반도체 실적 부진등도 원인이 되고 있네요.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10일 수출은 130억달러로 1년 전보다 6.4% 줄었고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액이 20억 1000만달러로 13.6%감소했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회복시점은 올 하반기이후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네요.

환율이 상승하니 주가가 떨어지고 있네요. 얼마안되지만 저의 펀드도 마이너스라서 맘이 아프네요 ㅠㅠ

환율이 상승하면 수출이 부진해지고 그 영향으로 외국인들의 매도가 늘어나서 주가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안정되었음 좋겠네요.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