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살에 이민가서 고등학교때부터 로스쿨을 준비하여 17살에 변호사 시험 패스 18살에 검사에 임용된 피터박.

 

그가 밝힌 공부법이다. 

첫째, 속독 후 꼼꼼히 보는 것이었다.
책의 구조와 무엇이 중요한지를 먼저 파악한 뒤 꼼꼼하게 읽기 때문에 이해가 더 잘 된다고 했다.

 

두 번째 공부법은 책을 반복해서 읽는 것이다.
좋은 책 하나를 100번 정도 읽었다며 “시험 날 ‘답이 책 몇 페이지 어디에 있구나’ 상상될 때까지 많이 읽었다”고 했다.

 

세 번째 공부법은 객관식 문제를 외울 때까지 푸는 것이다.
피터 박은 “문제 4000개를 2만번 넘게 푼 것 같다”고 했다.

 

와우 대단하다.

역시 피나는 노력이 뒷받침되었네요. 

책 하나를 100번 읽었다는 것이 세종대왕의 독서법과 똑같네요. 

여러 책만 읽지 말고 하나의 책을 씹어먹어야겠네요. 

성공하려면!! 

 

DO IT RIGHT NOW!!!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