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부자가 되고 싶다면 뇌를 이용하라-

 

 

1. 뱀의 뇌를 극복하라

 

인간의 뇌는 파충류의 뇌, 포유류의 뇌, 영장류의 뇌 이 세가지로 나뉜다. 파충류의 뇌는 가장 오래전에 생긴 것이고 뱀의 뇌라고도 한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뱀의 뇌를 극복하는 것' 이다. 뱀의 뇌는 생존과 분노와 욕정을 갈망한다. 변화를 싫어하고 무조건 저항하며 어떤것도 추구하거나 변화를 시도하지 않는다.

부자가 되는 최고의 비결은 손해 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것이다. 손해볼까 두려워 아무것도 안하는 것, 이것이 뱀의 뇌가 시키는 것이다. 

부자들은 모험을 좋아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2. 환경을 바꾸면 뇌가 바뀐다.

 

뇌를 잘 알고, 뇌에 대해서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고, 뇌를 항상 단련시키는 자만이 뇌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으며 뇌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는 환경울 바꾸어야 한다는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와 친해져야한다. 주위에 부자들이 없다면 부자가 될 확률은 높지 않다. 또한 주위에 성공한 사람들이 많지 않다면 성공할 확률도 높지 않다. 읽은 것, 사귄 사람들에 의해 뇌가 형성되고, 그렇게 형성된 뇌만큼 부자가 되고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3. 특별한 구조를 가진 부자의 뇌

 

인간의 뇌는 본질적으로 정해진 틀에 갇혀 있다고 주장한다. 정해진 틀에 갇혀 있기 때문에 사고가 편협해지기 쉬우며 그러한 편협한 사고때문에 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만을 정의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런 편협한 틀을 더욱 더 확장시켜야 하고 나아가서 새로운 틀을 만들어야 새로운 가능성이 나타나게 된다. 

부자들은 빈자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들을 생각할 수 있고 훨씬 창의적이며 성공지능을 가진 성공 뇌, 즉 부자 뇌를 가지고 있다. 

부자들은 집중적으로 배외측 전전두엽이라는 '뇌의 최고 사령부'를 사용함으로써 일반인에 비해 뇌를 효울적이고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인간은 크게 의식적 사고와 무의식적 사고를 한다. 의식적 사고는 무의식적 사고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금연의 경우 티비에서 담배 피는 모습이 비추어질때 무의식은 담배를 찾고 있다, 그러나 의식적으로 담배는 나쁜것이니 금연을 해야해라고 생각을 다시 하게 되면 금연을 실천하게 되는 긍정적 결과가 나타난다. 이렇게 의식적 사고가 무의식적 사고를 넘어셔면 자극받는 배외측 전전두엽이 활성화되어 좋은 뇌,  부자의 뇌로 거듭날 수 있다.

 

4.부자와 빈자를 가르는 것, 뇌력

 

가난하게 살아가는 이유는 남들보다 더 열심히 일하지 않았기 때문도 아니고, 머리가 나쁘기 때문도 아니다. 단지 뇌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뇌력은 한마디로 '뇌를 사용하여 생각해내는 힘'이다. 즉 사고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철학박사이면서 법학박사이자 교육자였던 조셉 머피박사는 저서 <잠재의식의 힘>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아주 명쾌하게 설명했다. 

' 진정으로 부를 얻은 사람들은 사고가 가지고 있는 창조력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이며, 또한 풍부함과 번영에 대한 생각을 끊임없이 잠재의식에 새기는 이들이다. 그리고 그 잠재의식은 그들이 생각하는 사물을 그들의 경험의 세계로 객관화시킨다. 부를 얻은 사람들의 공통된 사고방식은 현상으로부터 사물을 생각하려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것은 그들이 지속되는 창조적인 사고는 현상의 세계에 나타나려고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빈곤과 결핍의 상태에서 부에 대해 생각하는 경우 의식을 집중하여 생각하고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단련이 되어 이 사고방식을 그대로 실행하고 있는 사람은 필연적으로 부를 손안에 넣을 수 있다. '

조셉머피 박사가 설명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창조적인 사고력이다. 창조적인 사고력이 나오기 위해서는 뇌를 단련하여 뇌력을 키워야 한다. 뇌가 단련이 되어 유지되고 실행된다면 반드시 부를 손에 넣을 수 있다. 결구 부자가 되는 길은 의도적으로 깨우고 단련시킨 뇌가 결정한다. 

뇌력을 키워서 사고력을 향상시킨 사람일수록 더욱 성공하고 부자가 될 수 있으니 이제부터라도 뇌를 단련하고 뇌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엄청난 부자들은 평범한 사람들보다 힘이나 지식 또는 재능이 100배, 1000배 많거나 뛰어난 것이 아니다. 그들이 평범한 사람들보다 100배, 1000배 나은 것은 바로 '뇌력'이며, 생각과 의식의 차이는 1000배, 10000배의 격차가 날 수 있다.

 

위험으로부터 나를 지키기 위하여 발달했던 파충류의 뇌, 뱀의 뇌가 부자가 되는것을 막는다. 안전하게 지키려하니 아무것도 하지 않는 도전하지 않는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인간은 얻는 것보다 손실에 대하여 크게 느끼기 때문에 손실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시도하지 않는다면 얻는 것도 당연히 없다. 이는 빈익빈 부익부로 이어지는 당연한 이치가 된다. 

우리의 뇌는 하던 일을 계속 하고 싶어하고 변화를 싫어한다. 그러나 기업가들은 계속 바꾸라고 강조한다. 세상은 계속해서 바뀌고 있는데 제자리에 있어서는 후퇴되는 것과 똑같기 때문에 변화해야 보조를 맞추던지 앞으로 나아가던지 할 수 있다. 부자들과 친해지기가 쉽지 않겠지만 재테크모임같은 곳에 나가는 것부터 시작하다보면 아무래도 관심사가 부를 위한 것이니 서로 영향을 받고 부자되는 길로 한발짝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부자와 빈자가 다른 뇌를 갖고 있다는 것이 흥미롭다. 그리고 쓰는 부위도 다르다니... 의식과 무의식에 대해 좀 더 공부하고 의식이 무의식을 지배하도록 , 나의 뇌를 부자의 뇌로 만들도록 계속 시도해야겠다. 

여러 책에서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시각화, 이미지화이다. 실제 그 일이 이루어진 것처럼 생생하게 시각화를 하면 이루어진다고 말하고 있다. 아마 계속 그런 이미지를 그려감으로써 잠재의식에 각인되고 그것이 실제로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게 되나보다. 

생각한대로 이루어진다는 것. 믿는 자만이 이룰 수 있는 것이리라. 

뇌력을 키우는 것, 구체적으로 와닿지는 않지만 저자처럼 1년에 300권의 책을 읽으면 뇌가 달라지면서 막강한 뇌력을 갖게 되리라 생각한다. 실천해보면 알게 되겠지 ^^ 

우리 모두 화이팅~~~ 

 

 

 

 

 

 

 

 

반응형
LIST

+ Recent posts